2019년 5월 12일 일요일

소액결제 과정과 합의점 도출


소액결제 현금화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다음달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서 무역현안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고 래리 커들로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이 현지시간으로 12일 밝혔습니다.

AFP·로이터통신은 커들로 위원장이 '폭스뉴스 선데이'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G20 정상회의에서 미·중 정상의 회동 가능성이 꽤 높다"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커들로 위원장은 중국이 합의사항을 입법화할 지가 최종 관건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커들로 위원장은 중국이 일부 약속을 어겨 최종합의가 무산됐다고 하면서 "더욱 확실한 조치가 필요하고, 그때까지 계속 관세를 부과해야 한다. 어떤 후퇴도 수용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추가적인 무역협상 일정과 관련해서는 중국이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미 무역대표부(USTR) 대표와 소액결제 현금화 재무장관을 중국 베이징으로 초청했다고 전하면서 "구체적으로 잡힌 일정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미국은 구체적인 법률 개정을 통해 무역 합의의 소액결제 현금화 명문화를 요구했지만, 중국이 어려움을 나타내면서 무역협상이 교착상태에 빠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만남과 이별의 연속에 힘들어 하지마세요

서아프리카 만남에서 무장단체의 기습 공격에 군인 17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현지시각 15일  AFP 통신에 따르면 인접국 말리 국경에서 가까운 서부 틸라베리 지역의 통고 통고 마을에서 무장괴한들이 기습 공격을 가해 17명의 군인이 사망하고 1...